삶의 세가지 유형 > 자유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 게시판  Home  > 참여 마당 > 자유 게시판 
 

삶의 세가지 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윤기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183.74) 댓글 0건 조회 19,859회 작성일 13-03-24 17:04

본문

우리 삶의 유형은 간단히 세가지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첫째, 행복한 삶
둘째, 그저그런 삶
셋째, 불행한 삶

우리는 대체로 이 세가지 형태의 삶을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첫째로 행복한 삶의 내용은 우리 삶의 궁극적인 목표인 행복한 삶이 좋아서 사는 이타적인 삶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그저그런 삶이란 먹고 살기 위해 아둥바둥하는 이기적인 삶으로 우리 대부분의 보통사람들의 모습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불행한 삶은 다른사람의 삶을 파괴하는 범죄자의 삶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세가지 삶의 특징을 좀 더 살펴보면 첫째 행복한 삶은 다른 사람을 또 다른 나로 보고 이 세상의 본질을 사랑이라 생각하며 살아가는 사랑이 충만한 삶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두번째 그저그런 삶은 다른 사람을 남으로 보며 세상의 삶의 본질이 사랑임을 알지못하는 사랑이 부족한 삶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세번째 불행한 삶은 다른 사람을 적으로 보고 세상의 본질을 고통이라 생각하며 사는 사랑이 없는 삶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가 신앙을 하는 목적은 사고혁명을 이루어 인간다운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이 세상의 본질이 사랑이며 모든 사람이 남이 아닌 또 다른 나임을 깨달아 사고혁명을 이루면 우리 삶의 목적인 인간다운 행복한 삶을 이룰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최근 동영상

 
(사) 호국불교 조계종 관음정사 주지 유심성도 합장
총무원: 부산광역시 부신진구 동성로 133 동연 아미가 3층
Tel: (051) 468-5657 Fax: 051-442-5659 H.P 010-4566-4504
Copyright happybuda.kr All right reserved.     Human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