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사말  Home  > 관음정사 > 인사말 
 
 
관음정사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관음정사는 아미타부처님을 칭념하는 염불수행 도량입니다. 어지럽게 펼쳐지는 중생세계속에서 극락정토를 구현하는 것을 수행의 도달점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원효.사명 두 대사의 가르침은 매우 중요한 지침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오탁악세의 말세라 불리는 만큼 중생들의 근기가 낮아서 스스로의 힘으로 부처되기에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시대입니다.
 
이러한 시대에 중생들이 고통의 늪에서 벗어 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부처님의 구제력에 의지하는 것 밖에 없습니다. 말세라 할지라도 대자비를 구유하신 부처님께서는 중생을 외면하시지 않지요, 아미타부처님은 가엾은 중생을 외면하지 아니하고, "마지막 한 사람까지 구제하겠다"는 대서원을 세우셨습니다.
 
아미타부처님은 중생들이 극락에 태어나고, 끝내는 성불하는 길로써 "나무아미타불"이라고 부처님을 칭념하는 염불이라는 수승하고도 아주 쉬운 수행법이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관음정사는 그러한 아미타부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곳입니다. 중생들이 신심으로 염불할 수 있도록 돕는곳이 관음정사입니다.
정토삼부경과 위의 두 대사님들의 말씀으로 부터 진실된 마음으로 염불하는법을 배우고 익힙니다.
 
염불과 더불어 관음정사의 큰 특징이 되는 것이 영가로 인하여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많은 성취가 있었다는 점입니다. 특별한 병명 없이 시름시름 아프거나 어떠한 일을 열심히 하여도 좋지 않은 결과 로 이어질 때,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증상들이 있겠습니다만, 그러한 것들은 대부분 영가로 인해서 생겨나는 것들입니다.
 
영가 때문에 나타나는 것들은 일반인들의 힘으로는 어쩔 수가 없습니다. 영가가 문에 들어오게 되면 부처님 말씀에 대한 공부는 커녕 자신의 건강과 가족 및 사회의 건강과 화합을 해치게 됩니다. 관음정사에서는 이러한 분들이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 갈 수 있도록 도와 드리며, 나아가서는 참된 마음으로 염불하여 부처님 구제력의 가피를 받을 수 있게 합니다. 영가와 관련된 구체적인 것들은 홈페이지 <<빙의>>를 보아 주십시오
나무아미타불
 관음정사 주지스님 합장


회원로그인

 
 
 
최근 동영상

 
(사) 호국불교 조계종 관음정사 주지 유심성도 합장
총무원: 부산광역시 부신진구 동성로 133 동연 아미가 3층
Tel: (051) 468-5657 Fax: 051-442-5659 H.P 010-4566-4504
Copyright happybuda.kr All right reserved.     Humansoft